서비스 설명
– 저는 이런 사람입니다.
저는 현재 전문대 조리과를 졸업할 예정인 졸업예정자 이며 4개의 필기, 2개의 조리 실기 자격증을 들고 있습니다.
주방에서의 약 3년의 걸치는 경력이 있습니다. 긴 시간이 아니고 낮은 환경 변화로 매년마다 근무장소가 바뀌었습니다. 그 덕분에 3년이라는 시간동안 주방의 막내 이자 보조로 활동했습니다. 즉 입문자, 초보자 입장에서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그런 덕분에 어느 주방에 가도 미움 받지 않고 일 잘한다는 말을 들을 수 있었고 자연스럽게 인간관계 또한 좋아졌습니다.
자격증 또한 학업을 목표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려웠고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떨어지고 떨어지고 또 떨어지고 저는 제 자신이 자격증 하나 못따는 것에 분했고 본격적인 분석에 들어갔고 그 결과라 4번의 연속 필기 합격과 2번의 연속 실기 합격을 따냈습니다.
– 전하고 하는 내용
자격증의 전반적인 지침과 제가 빠르게 합격 할 수 있었던 방법을 담았습니다. 이 내용은 경험이 많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조리 자격증을 공부하고 싶은데 답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과 자격증 도전에 반복해서 실패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조리필기를 공부할 때 무작정 책을 외운다면 시험을 잘 칠수 있을까요 ? 조리필기의 전체 공부량은 적은 수준이 아닙니다. 공부가 습관화 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잘 할수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저 또한 공부의 습관화 조차 되어 있지 않아 책만 펴면 잠이 오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책을 보지 않는 방법을 선택했고 저만의 공략을 사용해서 전 과목 80점에 가까운 점수로 안정권으로 통과 했습니다.
조리실기는 어떤가요? 실기에 접수 해본적이 있으신 분들을 아실겁니다. 공부했던 것도 기억이 잘 안나고 메뉴를 보면 머리가 하얗게 되는 경험을 하신적은 없나요? 옆사람이 내가 알던 조리법과 다르게 조리하게 된다면 내가 알던게 맞는걸까 ? 하면서 당황해보신 적은 없나요? 사실 조리법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사람마다 조리법은 다릅니다 하지만 왜 점수가 낮은걸까요? 시험장에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고 긴장하거나 숙달이 부족하면 실수로 이어집니다. 그 실수는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결국 시험은 불합격 할 수도 있습니다. 빨리 파악해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인지를
시험 도중에 다치신 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부상을 입었다고 해서 감점이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다쳤기 때문에 감점이라고 생각하는 부정적인 흐름때문에 실수를 유발하고 부상에서 나온 피가 식재료에 묻어 비위생적이라는 감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감독관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부상으로는 감점이 되지 않습니다. 빨리 치료를 하고 흘러가고 있는 시간을 아낀 뒤 다시 집중한다. 이것이 실기 시험 중 다쳤을 때 요령입니다.
시험 전 내가 받은 식재료가 이상이 있을 시 무조건 건의하십시오. 1%라도 확률을 올려야 합니다. 시험 결과에 운 같은건 없습니다.
– 이런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조리자격증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
자격증 시험에 반복해서 실패하는 사람
요리를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
– 이런 분들은 안읽으셔도 됩니다.
자격증을 이미 취득한 사람
요리 경력이 충분한 사람
자격증의 구체적인 유형, 종목들을 알고싶은사람
# 주요 내용
조리 필기의 광대한 지식과 문제유형을 짧은 시간내에 압축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
조리 실기를 도전하는데에 있어 소비되는 기회비용을 줄이는 나만의 방법
주방을 시작한다면 꼭 알아야 할 예의와 마인드
# 구매전 반드시 확인부탁드립니다.
해당 상품은 “PDF 파일 형식” 입니다
본 작업본의 자작권 개인의 노하우로 외부 유포를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